3월, 2024의 게시물 표시

플라톤의 가르침 #죽음 #마지막 #지혜 #말씀 #선 #두려움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죽음 #마지막 #지혜 #말씀 #선 #두려움

개나리

이미지
개나리 (4월 1일) 오늘의 꽃  학 명 Forsythia koreana 영 명 Korean forsythia 꽃 말 희망 내 용 개나리, 봄을 알리는 전령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이다. ‘나리나리 개나리 잎에 따다~’ 또는 ‘개나리 노란 꽃그늘 아래~’ 라는 아이들의 노래처럼 4월 수십 개의 가지에 노란색 꽃이 다닥다닥 붙어 피는 모습이 보는 사람에게 따스함을 가득 선사해 준다. 이 용 개나리는 지나친 음지에서는 약한 편이지만 추위나 염해, 공해 등에 강하고 생장이 왕성해 전국적으로 정원이나 울타리, 도로변 등의 조경원예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른 봄에 가지를 잘라 꽃꽂이용 소재로 쓰기도 한다. 기르기 보통은 삽목번식을 많이 하는데, 3월 중순경 새순이 본격적으로 자라기 전에 삽수를 잘라 삽목하면 쉽게 뿌리를 내린다. 씨앗으로 번식하려면 열매를 가을에 따서 그늘에서 말린 다음 건조 저장해 두었다가 이듬해 봄에 뿌리면 된다. 자생지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낙엽성 관목이다. 대표적인 우리 자생식물 중의 하나로써 함경도를 제외한 전 한반도에 걸쳐 두루 자생한다. 개나리와 유사한 것으로는 꽃이 일찍 피는 '만리화', 꽃이 연한 황색인 '산개나리', 열매를 약용으로 쓰는 '의성개나리' 등이 있다.

플라톤의 가르침 #지해 #말씀 #선 #고통 #쾌락 탁월 #도덕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지해 #말씀 #선 #고통 #쾌락 탁월 #도덕

앉은부채

https://m.blog.naver.com/shh21ce-/223400756216

플라톤의 가르침 #지혜 #말씀 #선 #교육 #목적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지혜 #말씀 #선 #교육 #목적

현호색

이미지
https://m.blog.naver.com/shh21ce-/223399953748

플라톤의 가르침 #미덕 #유덕 #행동 #지혜 #말씀 #선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미덕 #유덕 #행동 #지혜 #말씀 #선

바람꽃

이미지
바람꽃 (3월 29일) 오늘의 꽃  학 명Anemone narcissiflora 영 명Wind flower 꽃 말 당신만이 볼 수 있어요, 덧없는 사랑 내 용 ‘바람의 딸’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바람과 가까운 높은 곳에 보금자리가 있다. 우리나라 바람꽃 종류는 대부분 봄에 피지만 오늘의 바람꽃만은 유일하게 여름에 꽃을 피운다. 그러니 이 봄이 바람꽃에게는 새로운 잉태를 위한 준비기간일 듯 싶다. 이 용 사는 곳이 바람이 많이 불고 그늘이 지는 높은 지대이므로 여름에도 서늘한 조건을 갖추는 곳이면 화단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암석원이나 시원한 낙엽수 밑에 식재하면 좋을 듯 하다. 기르기 고산식물의 대부분이 고온에 약하듯이 바람꽃도 여름의 고온다습한 환경에 약하다. 대량으로 번식하려면 씨앗을 뿌려 묘로 키우는 것이 바람직한데, 평지에서는 곤란하며 고랭지에서 육묘해야 건강한 묘로 키울 수 있다. 자생지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로써 중, 북부지역의 고산지대에 습도가 웬만큼 유지되는 곳에서 흔히 자생한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종으로 꿩의바람꽃, 회리바람꽃, 홀아비바람꽃 등 15종류의 바람꽃이 있다.

플라톤의 가르침 #플라톤 #지혜 #말씀 #선 #행복 #비참 #증오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플라톤 #지혜 #말씀 #선 #행복 #비참 #증오

플라톤의 가르침 #지혜 #말씀 #인간 #선 #덕 #영혼 #활동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지혜 #말씀 #인간 #선 #덕 #영혼 #활동

얼러지

https://m.blog.naver.com/shh21ce-/223396576884

히어리

이미지
히어리 (3월 9일) 오늘의 꽃  학 명Corylopsis coreana 영 명Korean winter hazel 꽃 말 봄의 노래 내 용 다른 나라에는 나지 않고 우리나라에만 나는 한국특산식물이다. 봄에 잎보다 먼저 나오는 꽃이 작은 종지를 여러 개 엎어놓은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 북한에서는 납판나무(우리나라에서도 송광납판화라고도 함)라 하는데 꽃잎이 밀랍처럼 생겼다 하여 붙인이름 같다.. 이 용 히어리는 꽃뿐만 아니라 잎 모양도 예쁘고 가을단풍 또한 아름다워 고급 조경수로 식재되고 있다. 음지에 약하고 공해에도 비교적 약한 편이다. 가지를 잘라 꽃꽂이 소재로 쓰기도 한다. 기르기 물 빠짐이 잘 되는 곳으로 어느 정도 습기가 있어야 생육이 좋다. 햇볕이 잘 들어야 하며 그늘져도 밝은 곳이 좋다. 작은 나무는 꽃 피기 전 봄에 심고 큰 나무는 가을에 심는다. 번식은 씨앗나 삽목 모두 가능한데, 씨앗은 뿌린지 2년차에 싹이 나온다. 삽목은 3월에 묵은 가지를 잘라 꽂으면 잘 발아하며 장마철에 새가지를 잘라 꽂아도 50% 이상은 새 뿌리를 내린다. 자생지 조록나무과 낙엽활엽수 관목이다. 지구상에 약 30종이 자생하는데 주로 아시아의 온대지역에 분포한다. 우리나라는 지리산과 남해 일부, 경기 일부지역에 자생하며 환경부지정 보호대상식물이다.

플라톤의 가르침 #예술 #탐구 #행동 #추구 #선 #목표 #생각 #선언

이미지
플라톤의 가르침 #예술 #탐구 #행동 #추구 #선 #목표 #생각 #선언

할미꽃

이미지
할미꽃 (3월 26일) 오늘의 꽃  학 명Pulsatilla spp. 영 명Korean pasque flower 꽃 말 공경 내 용 세월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여 허리가 굽어지고 하얗게 세 버린 머리를 빗어 곧게 틀어 올리려고 해도 흩어져버리는 할머님의 뒷모습을 보면 '백두옹‘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백두옹은 할미꽃의 다른 말이기도 하다. 이 용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 잘 맞는 우리 꽃 중의 하나로 화단 및 분화용으로 흔히 이용된다. 봄에 개최되는 자생화 분경작품 전시회에 가보면 쉽게 볼 수 있다. 유독성식물이어서 옛날 어른들은 아이들이 만지는 것을 주의시켰으며 약재로 사용하기도 한다. 기르기 할미꽃은 주로 양지쪽에서 잘 자라고 뿌리가 깊게 내릴 수 있는 토질이 좋다. 특히 뿌리가 직근성으로 이식을 아주 싫어한다. 따라서 포기나누기나 옮겨심을 때 잔뿌리가 다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번식은 씨앗이나 포기나누기 모두 되는데, 씨앗은 성숙하면서 휴면에 들어가기 때문에 따자마자 바로 뿌려야 한다. 자생지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세계적으로 약 30종이 자생하는데, 우리나라에는 가는잎할미꽃, 분홍할미꽃, 할미꽃, 산할미꽃, 동강할미꽃 등 5종이 있다.

튜립

튜립 (3월 16일) 오늘의 꽃  학 명 Tulipa gesneriana 영 명 Tulip 꽃 말 자애, 명성, 명예 내 용 꽃모양이 머리에 쓰는 터번과 비슷하여 튜립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왕관같은 꽃, 검과 같은 잎, 황금색의 뿌리, 꽃의 여신이 억울한 소녀의 넋을 위로하여 만든 꽃이라고 전해진다. 꽃색이 매우 화려하며 여러가지 색깔의 품종이 개발되어 있다. 이 용 우리나라에서는 필요한 알뿌리 전량을 네델란드나 일본 등지에서 수입(연간 1000만구 이상)해서 쓰고 있다. 박람회 같은 행사 때 행사장 주변 조경용으로 이용되며 꽃꽂이용으로도 많이 쓰인다. 기르기 튜립 뿌리는 유피인경(有皮鱗莖=겉 껍질이 있는 비늘줄기)으로 가을에 심어 봄에 꽃이 피며 6-7월이 되면 알뿌리를 캐 저장한다. 꽃눈이 분화한 다음에 이 꽃눈이 정상적으로 꽃을 피우려면 반드시 저온을 거쳐야 한다. 심은 지 3년정도 지나면 알뿌리가 서서히 퇴화되기 시작한다. 봄에 꽃이 진 다음 알뿌리를 캐서 저온에 저장해 두었다 가을에 심으면 수명이 조금 연장되긴 하지만 얼마 되지 않으면 결국 새로 사서 심어야 한다. 자생지 백합과에 속하며 가을에 심는 대표적인 알뿌리식물이다. 터어키가 고향이다. 16세기말부터 유럽에서 화훼작물로 재배되기 시작하여 그 동안 수없이 많은 품종들이 개발되어 현재 세계적으로 등록된 품종 수는 약 8천여 가지나 되며 재배면적도 약 8천ha에 이르고 있다.